Thank you for the Music!  음악이 있는 하루를 위해서, 위드피아노

벌써 연말이다. 2012년도 이렇게 지나가고, 곧 새해가 다가온다. 우리들은 또 한 살을 먹을 것이고 또 새해가 다가온다. 우리들은 또 한 살을 먹을 것 이고 또 새해를 맞이할 것이다. 시원섭섭한 기분으로 올해를 마감하며, 아쉽게 이루지 못했던 소망들은 내년을 기약하면서 우리는 12월과 악수를 한다. 쌉싸래한 맛이 혀끝에 감기는 이런 시기에는 자신에게 선물을 줄 필요가 있다. 춥고 황량한 겨울의 한 가운데에는 크리스마스가 자리하고 있는 것처럼.

 

그렇다면 자신에게 줄 수 있는 가장 값진 선물은 무엇일까. 평소 가지고 싶었던 물건도 좋고 평소 가보고 싶던 곳으로 가는 여행도 좋은 것이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그것은 연말에 주는 선물은 새해의 결심과는 다르다는 것을 충분히 이해해야한다는 것이다. 가장 흔한 실수는 건강을 위한 금연과 다이어트,외국어 공부,자격증 취득 등을 자신을 위한 선물로 착각 하는것이다. 물론 바람직하긴 하지만 이는 미래를 위한 전략적인 투자이지 선물이 아니다. 이러한 결심은 희망찬 새해 첫 일출을 보면서 주먹을 불끈 쥐고 시작해도 늦지 않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자신을 위한 선물이 꼭 소비적이어야 할 필요는 없다. 평소 생각만 했던 골프를 시작한다거나, 흠모해왔던 악기연주를 시작하는 것은 권장할 만한 멋진 선물이다. 새로운 능력도 생기고 취미로서 자신을 기쁘게 하니 일석이조다. 그 중에도 음악은 정신적인 피로를 푸는 데에 특별한 능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종에서 일하고 있거나, 단조로운 패턴으로 일상을 영위하고 있다면 썩 괜찮은 선물이 될 것이다. 그렇다면 악기 연주는 무엇을, 어떻게 배우면 좋을까?

 

가장 좋은 것은 피아노 학원에 다니는 것이다. 피아노는 우리에게 친숙한 악기 가운데 가장 풍부한 소리를 낼 수 있는 악기로, 독주만으로 원하는 곡을 연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굳은살의 고통을 이겨내야 하는 현악기나, 소리 내는 것부터 쉽지 않은 관악기, 멜로디를 표현하기 힘든 타악기에 비해서 시작하기가 수월해 아마추어가 도전하기 좋은 악기이기도 하다. 다만 악기 자체의 금액이 상당히 고가이기 때문에 피아노를 대뜸 구입해 독학을 하는 것은 리스크가 크므로, 원할 때마다 직접 방문해 최고의 상태의 피아노를 연주하고, 또 가르침을 받을 수 도 있는 피아노 학원에 다니기를 추천한다.

 

그런데 문제가 있다. 우리 ‘어른이’ 들을 위한 피아노 학원은 흔치 않다. 집 앞에 늘 있는 것 같은 피아노 학원은 대부분 어린이 대상이기 때문에 늦은 시간까지 열지 않는다. 또, 잘 모르는 클래식보다는 남들 앞에서 멋지게 뽐낼 수 있는 재즈나 뉴에이지, 올드 팝 등을 연습하고 싶은 우리들에게 바이엘은 설사 실력에  맞는 것이라 할지라도 묘하게 민망스러우니 오래 배우기가 어렵다.

 

여기서 서울 혜화동 대학로에 위치한 성인 전문 피아노학원, 위드피아노(with-piano.com)를 소개하겠다. 위드피아노는 밤 11시까지 자유롭게 학원 내 피아노를 사용할 수 있고,자신이 원하는 곡을 교재화해서 연습을 할 수 있어 성인들의 편의에 잘 맞는 피아노 학원이다. 또한 자신의 연주 동영상을 받을 수도 , 정기연주회에 참가할 수 도 있어 열심히 연습한 뒤 실력을 뽐낼 수 있으니 인기가 높다. 그 가운데 위드피아노의 가장 좋은 점은 피아노를 통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다는 점인데, 취미를 공유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피아노 펜션으로 MT도 가고, 파티도 여는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아무리 재미있는 취미라고 혼자서는 흥미가 떨어지기 마련인데 이렇게 여러 사람과 함께하면 새로운 인연도 만나고 악기 연주도 할 수 있으니 일상에 활력을 주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2012년 연말에는 나 자신에게 음악과 사람을 선물해보는 것이 어떨까? 2013년 연초의 우리가 좀 더 행복해져 있기를 바란다.

(끝)

 

출처 : 위드피아노 보도자료

 

 

연합뉴스 기사 스크랩

 

기사 원본보기

http://news.nate.com/view/20121210n24079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